설악산 케이블카 예약, 운행시간, 요금, 할인정보

사계절 내내 매력적인 설악산의 아름다움을 빠르게 감상할 수 있는 설악산 케이블카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설악산 케이블카의 예약 방법, 운영 시간, 요금, 주차장, 할인 방법 등에 대해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가을 단풍의 절정을 놓치지 마세요! 설악산 케이블카, 지금 바로 예약하세요

✅ 케이블카 요금 및 할인

설악산 케이블카 요금은 일반 요금과 할인 요금으로 나뉘고 현재는 설악산 소공원 입구에서의 문화재 구역 입장료는 무료입니다. 케이블카 요금만 지불하면 바로 탑승이 가능합니다.

• 대인: 15,000원 (중학생 이상)
  • 소인: 11,000원 (37개월 ~ 초등학생)
  • 유아: 무료 (36개월 이하)

설악산 케이블카 할인받아 저렴하게 탑승하세요!

✅ 설악산 케이블카 운행 시간

설악산 케이블카는 연중무휴로 운영되며 운영시간은 오전 8시 30분부터 17까지 운행됩니다. 다만, 기상 상황에 따라 케이블카 운행 여부가 변경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방문 전에 케이블카 홈페이지에서 정확한 운영 시간을 확인해야 합니다. 케이블카는 날씨의 영향을 많이 받기 때문에 기상 상황에 맞춰 미리 운행 시간을 확인 후 방문하세요!

가을 단풍 시즌에는 반드시 미리 케이블카 운행정보 확인 후 방문해야 합니다

케이블카 운영 정보

• 365일 연중무휴
  • 운행시간 : 08:30 ~ 17:00 (날씨에 따라 변경 가능)

✅ 케이블카 탑승 순서 및 안내

설악산 등산 코스는 초보자부터 전문가까지 많은 사람들이 즐길 수 있어 인기가 많습니다. 케이블카를 타면 설악산 소공원에서 권금성까지 바로 올라갈 수 있어, 설악산의 절경을 누구나 쉽게 만끽할 수 있습니다. 설악산은 광대한 면적과 다양한 동식물로 가득한 천연 보호구역으로, 유네스코 생물권 보전 지역으로 지정된 명산입니다. 설악산 케이블카 탑승 순서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탑승 순서

1. 설악산 소공원 매표소를 통과합니다. (2023년 5월 이후 입장료 무료)
  2. 매표소에서 5분 정도 걸어가면 케이블카 승차장에 도착합니다.
  3. 케이블카 1층 매표소에서 티켓 구매 및 탑승 대기 시간을 확인합니다.
  4. 2층으로 이동해 탑승 준비를 마칩니다.
  5. 케이블카를 타고 권금성까지 올라가면서 설악산의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즐깁니다.
  6. 권금성에 도착한 후 주변을 둘러보고 15분 정도 등산을 해 봉화대 정상까지 갈 수 있습니다.
  7. 권금성에서 하행선 케이블카를 타고 다시 내려옵니다.

✅ 설악산 가을 단풍 명소

설악산의 가을은 대한민국에서 가장 아름다운 단풍을 볼 수 있는 대표적인 명소 중 하나입니다. 가을철에는 설악산의 붉고 노란 단풍이 장관을 이루며, 이를 보기 위해 전국에서 많은 방문객들이 몰려옵니다. 이곳에서는 다채로운 가을 풍경을 즐길 수 있는 여러 명소가 있습니다.

초보부터 고수까지 단풍명소 등산코스를 확인해 보세요

1. 권금성

설악산 케이블카를 타고 도착할 수 있는 권금성은 가을 단풍의 절경을 한눈에 담을 수 있는 최고의 명소 중 하나입니다. 케이블카를 타고 올라가면서 울긋불긋한 단풍과 어우러진 설악산의 바위산들이 환상적인 풍경을 선사합니다. 특히 권금성에서 바라보는 외설악의 경치는 가을철 절경으로 유명합니다

2. 울산바위

설악산의 명소 중 하나인 울산바위는 가을철에 더욱 웅장한 자태를 드러냅니다. 울산바위로 올라가는 길은 가을 단풍으로 물들어 있어, 걷는 동안 자연 속에서 힐링을 할 수 있습니다. 케이블카를 타고 내려와 울산바위까지의 등산 코스는 가을철에 특히 많은 사람들이 찾는 인기 코스입니다.

3. 천불동 계곡

천불동 계곡은 설악산의 대표적인 계곡 중 하나로, 가을이 되면 붉은 단풍이 계곡을 따라 펼쳐집니다. 계곡을 따라 걷다 보면 단풍과 함께 시원한 물소리, 기암괴석의 아름다움을 동시에 즐길 수 있습니다. 천불동 계곡은 가을철 설악산에서 단풍을 즐기기에 최적의 장소입니다.

4. 비룡폭포

비룡폭포는 설악산에서 빼놓을 수 없는 명소 중 하나입니다. 가을철 폭포 주변은 단풍으로 물들어 그 아름다움이 배가 됩니다. 설악산의 자연경관과 어우러진 비룡폭포의 장관은 가을에 놓치지 말아야 할 볼거리입니다.

✅ 설악산 단풍 기간

설악산은 가을철 많은 사람들이 몰리기 때문에, 방문 계획을 잘 세우는 것이 중요합니다. 단풍 절정 시기에는 주차장이 금방 만차가 될 수 있으므로, 이른 아침에 방문하거나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케이블카는 인기가 많아 대기 시간이 길어질 수 있으므로, 미리 케이블카 운행 정보를 확인하고 방문 일정을 조율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설악산에서 단풍을 즐기려면 충분한 시간을 확보하고, 단풍을 보며 산책할 수 있는 코스를 미리 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권금성, 울산바위, 천불동 계곡 등 주요 명소를 중심으로 일정을 짜면 알찬 가을 단풍 여행을 즐길 수 있습니다. 가을철 설악산은 기온 차이가 크기 때문에, 방한용 옷을 준비하는 것도 잊지 말아야 합니다. 일교차가 크니 얇은 옷을 여러 겹 입는 방식으로 옷차림을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설악산의 가을은 그야말로 절경입니다. 케이블카를 타고 권금성까지 올라가면서 느낄 수 있는 풍경은 그 자체로 감동을 줍니다. 특히 가을 단풍이 물든 설악산의 모습은 누구에게나 잊지 못할 추억을 선사할 것입니다.

설악산의 단풍은 짧지만, 그 짧은 시간 동안 방문하는 모든 이들에게 큰 감동을 줍니다. 이번 가을에는 설악산 케이블카를 타고 대한민국 최고의 가을 풍경을 감상해 보세요.

설악산은 한국의 대표적인 명산 중 하나로 강원도 속초시와 인제군에 걸쳐 있는 국립공원입니다. 사계절 내내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자랑하며 특히 가을철에는 울긋불긋한 단풍으로 많은 등산객과 관광객들의 발길을 끕니다. 설악산은 해발 1,708m로 한국에서 세 번째로 높은 산이며 동해바다와 접한 동부지역에 위치하여 설악산의 산세는 험준하면서도 수려한 자연경관을 선사합니다.

설악산은 크게 내설악 외설악 남설악으로 구분됩니다. 내설악은 인제군을 중심으로 펼쳐진 지역이며 외설악은 속초를 중심으로 한 지역 남설악은 양양을 중심으로 한 지역입니다. 각 지역마다 독특한 지형과 경관을 자랑합니다. 외설악은 기암괴석과 깎아지른 절벽이 많아 역동적인 자연미를 자랑하고 내설악은 울창한 숲과 고즈넉한 계곡들이 조화를 이루며 깊은 산세가 특징입니다. 남설악은 비교적 완만한 산세로 비교적 덜 알려진 비경들이 숨어 있습니다.

설악산에는 수많은 동식물이 서식하고 있어 생태학적으로도 매우 중요한 지역입니다. 다양한 기후대에 걸쳐 있는 설악산은 온대와 냉대의 식물군이 공존하는 곳으로 희귀한 동식물들이 많이 서식하고 있습니다. 한국의 국보로 지정된 수많은 문화재와 함께 유네스코 세계유산에 등재된 이곳은 자연뿐만 아니라 문화적으로도 매우 중요한 의미를 갖고 있습니다.

✅ 설악산의 대표적인 봉우리와 지형

설악산에는 수많은 봉우리가 있으며 그중에서도 대청봉은 설악산의 최고봉으로 해발 1,708m에 이릅니다. 대청봉에서 바라보는 풍경은 그야말로 장관으로 내설악 외설악의 산세를 한눈에 볼 수 있는 곳입니다. 대청봉에서 맞이하는 일출과 일몰은 한국의 100대 명산 중 하나로 손꼽히며 많은 등산객들이 도전하는 코스입니다.

대청봉 외에도 소청봉 중청봉 등의 봉우리들이 있으며 이들 역시 설악산의 절경을 감상하기 좋은 명소들입니다. 또한 울산바위는 설악산을 대표하는 기암괴석으로 높이 873m의 화강암 바위산입니다. 울산바위는 6개의 봉우리로 이루어져 있으며 산의 형상이 마치 병풍을 둘러싼 듯한 모습이라 울산바위라는 이름이 붙었습니다. 울산바위에서 바라보는 풍경은 설악산의 또 다른 매력을 느낄 수 있게 해 주며 많은 사람들이 찾는 인기 명소 중 하나입니다.

권금성 역시 설악산의 유명한 봉우리 중 하나입니다. 권금성은 설악산 케이블카를 이용해 쉽게 접근할 수 있어 가족 단위 관광객들도 많이 방문하는 곳입니다. 권금성은 과거 몽골의 침입을 막기 위해 축성된 성터로 역사적 의미도 큰 곳입니다. 권금성에서 바라보는 설악산의 풍경은 그 자체로 감동을 줍니다.

설악산은 계곡 또한 매우 유명합니다. 그중에서도 천불동 계곡은 설악산에서 가장 아름다운 계곡 중 하나로 유명합니다 천불동 계곡은 설악동에서 대청봉으로 이어지는 등산로에 위치해 있으며 계곡을 따라 걷다 보면 맑은 물과 기암괴석이 조화를 이루는 절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특히 가을철 천불동 계곡은 붉게 물든 단풍과 맑은 계곡물이 어우러져 최고의 경관을 자랑합니다.

비룡폭포 역시 설악산의 대표적인 계곡 명소 중 하나입니다. 비룡폭포는 그 이름처럼 폭포에서 떨어지는 물줄기가 마치 하늘로 날아오르는 용처럼 웅장한 소리를 내며 쏟아집니다. 폭포 주변에는 계절마다 변화하는 다양한 식생들이 자라나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더욱 돋보이게 합니다.

오색계곡은 남설악에 위치한 계곡으로 덜 알려진 비경 중 하나입니다. 오색계곡은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계절에 따라 다양한 색깔로 물들어가는 계곡으로 특히 가을철에 아름다운 단풍으로 유명합니다. 이곳은 비교적 한적하게 자연을 즐길 수 있는 곳으로 많은 사람들이 찾지 않는 숨은 명소입니다.

✅ 설악산의 주요 등산 코스

설악산에는 여러 가지 등산 코스가 마련되어 있어 초보자부터 고난도의 산행을 즐기는 전문 산악인들까지 다양한 사람들이 즐길 수 있습니다. 코스는 대청봉까지 오르는 장거리 코스부터 권금성 울산바위 등 상대적으로 짧고 쉬운 코스까지 여러 선택지가 있습니다.

1. 설악산 대청봉 코스 : 설악산의 최고봉인 대청봉을 오르는 코스는 산악인들 사이에서 도전 욕구를 불러일으키는 코스입니다. 대청봉 코스는 총거리가 길고 경사가 가파르기 때문에 체력이 뒷받침되어야 합니다. 이 코스는 설악동에서 출발해 천불동 계곡을 지나 대청봉에 오르는 길로 이어집니다. 경로 중간에 수많은 계곡과 폭포를 지나게 되며 특히 천불동 계곡의 절경을 감상하며 산행할 수 있어 인기가 많습니다. 대청봉 정상에 오르면 설악산 전경은 물론 동해까지 바라볼 수 있어 그 경치는 가히 일품입니다.
  2. 울산바위 코스 : 울산바위를 오르는 코스는 비교적 짧지만 경사가 가파르고 체력 소모가 큽니다. 하지만 정상에 오르면 설악산의 아름다운 기암괴석들과 함께 울산바위의 웅장한 자태를 감상할 수 있어 인기가 많습니다. 울산바위는 설악동에서 출발해 소공원 매표소를 통과한 후 약 3시간 정도 소요되며 가파른 구간을 오르다 보면 자연 속에서의 도전 정신을 느낄 수 있습니다.
  3. 권금성 케이블카 코스 : 권금성 코스는 설악산 케이블카를 이용해 비교적 쉽게 정상에 오를 수 있는 코스로 가족 단위나 가벼운 산책을 원하는 사람들에게 인기가 많습니다. 케이블카를 타고 권금성에 도착하면 설악산의 전경을 한눈에 감상할 수 있으며 이곳에서 봉화대까지의 짧은 등산도 즐길 수 있습니다. 권금성은 설악산의 대표적인 명소 중 하나로 역사적 의미와 함께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감상할 수 있는 곳입니다.
  4. 소공원~비룡폭포 코스 : 소공원에서 출발해 비룡폭포까지 이어지는 코스는 비교적 평탄하고 초보자들도 쉽게 즐길 수 있는 코스입니다. 약 2시간 정도의 산행으로 비룡폭포의 장대한 모습을 감상할 수 있으며 도중에 만나는 울창한 숲과 맑은 계곡물이 인상적입니다. 가벼운 산행을 원하는 이들에게 적합한 코스입니다.
  5. 오색~대청봉 코스 : 남설악에 위치한 오색에서 출발해 대청봉까지 오르는 코스는 등산 애호가들에게 인기가 많은 코스입니다. 이 코스는 비교적 경사가 완만하지만 총거리가 길어 체력 소모가 큽니다. 오색에서 출발해 주전골 계곡을 따라 걷다 보면 설악산의 다양한 식생과 자연경관을 감상할 수 있으며 대청봉 정상에 오르면 설악산의 또 다른 매력을 느낄 수 있습니다.

마치며

설악산은 사계절마다 각기 다른 아름다움을 선사합니다. 봄에는 야생화가 만발하여 산 곳곳을 물들이며 여름에는 시원한 계곡물이 흐르는 풍경이 특히 아름답습니다. 가을에는 붉고 노란 단풍이 설악산 전역을 물들이며 가을철 설악산은 그야말로 절경이니 쉽게 설악산을 즐길 수 있는 케이블카를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