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컨 이전설치비용 부담되시죠?
보통 이사를 앞두고 에어컨 이전설치를 알아보곤 하는데요. 차라리 그 돈으로 에어컨을 새로 사는게 낫다라는 말이 나올 정도로 에어컨 이전설치비가 너무 부담되는 것이 사실입니다.
실제로 저희도 LG전자의 30평대 스탠드형 에어컨을 사용하고 있는데요. LG전자 고객센터에 문의해보니 철거, 배관 및 배선작업 등을 이유로 이전설치비용이 150만원 정도 예상된다고 견적받았습니다. 이것만으로도 이미 부담스러운데 철거 및 설치 현장에 따라 추가금이 발생할 수도 있다는 말은 더더욱 이전설치를 포기하게 만들기도 합니다.
1. 에어컨 이전설치 과정
에어컨의 이전설치 과정은 크게 4단계로 나눌 수 있습니다.
① 냉매회수 작업: 에어컨을 철거하기 전에 냉매회수 작업을 진행해야 합니다. 물론, 이전설치 과정에서 냉매 일부가 소실될 수 있으나 철거 전에 냉매를 미리 회수하면 이전설치 후에 불필요한 냉매 충전 비용을 절약할 수 있기 때문에 반드시 이루어져야하는 작업입니다.
② 에어컨 철거: 냉매회수가 완료되었다면 에어컨 및 실외기를 철거하는 작업을 진행합니다.
③ 이전 및 설치: 철거가 완료된 에어컨은 설치 장소로 이동하여 설치를 진행합니다. 설치 위치가 정해지면 타공 및 배선, 실내기 및 실외기 설치 등을 진행합니다.
④ 시험가동 및 가스압 체크: 설치가 완료되었다면 시험가동을 진행합니다. 시험가동 시, 시원한 바람이 나오지 않는다면 가스압을 체크하고 소실된 냉매를 충전합니다. 소실된 냉매량이 많다면 그만큼 많은 비용이 발생하기 때문에 철거 전, 반드시 냉매회수 작업이 필요합니다.
2. 에어컨 이전설치비용 절약하기
에어컨 이전설치는 삼성이나 LG, 위니아 고객센터를 통해 진행하게되면 100만원이상 큰 비용이 발생할 뿐만 아니라 빠른 처리가 어렵기 때문에 검증된 전문가를 통해 진행하는 것이 비용도 절약하면서 원하는 시간에 맞출수 있는 가장 바람직합니다.
전문가를 찾는 방법에는 숨고, 쓱싹 등 여러가지 플랫폼이 있지만 이번에 소개해드릴 플랫폼은 ‘에닥’ 입니다.
‘에닥’은 LG,삼성 등 대기업 에어컨 제조사 설치 자격증을 갖춘 전문 기사님들만 등록되어 있어 전국 어디든지 빠르고 안전하게 에어컨 이전설치가 가능합니다.
또, 설치 환경에 따라 이전설치 비용을 최대 1/3 이상 줄일 수 있으며, KB손해보험에도 가입되어 있어 에어컨 설치 완료 후 발생하는 누수, 화재 등 모든 사고에 대해 최대 1억원 까지 보상한다니 더욱 믿음이 가는 업체인 것 같습니다.
아래에 간편하게 이전설치 비용을 미리 확인할 수 있는 계산기와 상담신청 링크를 남겨놓았으니 지금 바로 확인해보세요!
한 가지 알아두면 좋은 팁을 소개해드리자면, 상담 신청은 원하는 일정에 맞출 수 있는 기사님과 자동으로 연결되며 이전설치하기 전에 미리 방문하여 정확한 견적을 무료로 받아볼 수 있기 때문에 적극 추천드립니다.
3. 마무리
이번 포스팅에서는 에어컨 이전설치비용을 절약하기 위한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물론, 에어컨을 새로 구매하는 것도 좋지만 그 비용 또한 만만치 않기 때문에 적절한 전문가를 찾는다면 이전설치비용을 아낄 수 있어 많은 도움이 됩니다.
해가 거듭될수록 날씨가 점점 더워져 에어컨 없이 지내기가 더욱 어려운 것 같습니다.
요즘같이 더운 날씨에 필수인 에어컨! 이번 포스팅 꼭 참고하셔서 저렴한 비용으로 만족스러운 에어컨 이전설치 진행하시길 바라겠습니다.
1 thought on “에어컨 이전 설치 비용 절약 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