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도로이친 황산이란 관절끼리의 쿠션 역할 하는 연골의 주성분입니다. 건강을 위해 매일 먹을 영양제를 찾고 있으신가요? 하지만 상품에 따라 글루코사민이나 콜라겐이 배합되어 있거나, 다양한 제약회사에서 판매하기에 어느 것을 선택하면 좋을지도 헷갈립니다.

그래서 이번엔 콘드로이친 추천 영양제 선택 방법과 함께 주의할 부작용도 1가지 알아봅니다. 꼭 참고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콘도로이친이란?

콘도로이친 추천 영양제 무릎 통증

콘드로이친은 관절 충격을 흡수하는 역할을 가진 연골의 주요 성분 중 하나입니다. 원래 사람 몸에 존재하는 성분이며 체내에서도 생성되지만, 노화와 함께 그 생성 능력은 저하됩니다.

콘도로이친이 감소하면 뼈 사이에서 완충재 역할 하는 연골이 줄어들어 관절통증이나 무릎에 붓기가 생길 수 있는데요. 식사로 필요한 양을 보충할 수 없다면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는 영양제 활용을 추천해요.

콘도로이친 보충제를 선택하는 방법

콘드로이친 영양제 선택할 때 반드시 확인해야 할 5가지 소개합니다.

콘도로이친 원료는 동물성으로 선택

알레르기가 없으면 흡수가 좋은 동물성 콘드로이친을 배합한 영양제 추천.

또한, 동물성 콘드로이친에는 상어 연골을 주원료로 하는 콘드로이친 6 황산(콘드로이틴 황산 C)과 소, 돼지, 해산물의 연골에서 추출하는 콘드로이친 4 황산(콘드로이틴 황산 A) 2종류가 있습니다. 모두 건강 유지에 빠뜨릴 수 없는 성분이므로 확인하고 드시기 바랍니다.

콘도로이친 자체의 배합량이 적혀있는지 확인

콘드로이친 배합 여부 확인하기

콘드로이친 자체의 배합량이 표기된 영양제를 선택하세요. 그중에는 원료에 「콘드로이틴 함유 상어 연골」 배합량이 적혀있는 상품이 있습니다.

가끔 「콘드로이친이 포함된 상어 연골」의 배합량을 나타내고 있어서, 실제로 영양제에 포함된 콘도로이친 성분의 양이 꽤 적은 경우도 있으니 주의합시다.

품질이 신경 쓰인다면 GMP 확인하기

콘드로이친 영양제 GMP 확인

품질 걱정된다면 GMP 마크가 표기된 것을 선택합시다. GMP는 의약품의 제조관리 및 품질관리의 기준으로, 이를 충족하기 위해서는 원료 추출에서부터 출하에 이르기까지 모든 공정에서 적절한 관리가 요구됩니다. GMP 마크가 부착 여부가 영양제 선택하는 하나의 지표입니다.

먹기 편한 크기 및 1일 섭취량 적은 것 추천

콘드로이친 영양제 먹기 편한 크기 추천

콘드로이친 영양제 모양은 정제형과 캡슐형이 일반적인데 제품에 따라 영양제 크기와 하루 섭취량이 다릅니다. 매일 먹어야 하니 크기가 작고 하루 복용량이 적은 것을 선택하는 게 좋습니다.

영양제 효과를 얻으려면 계속 섭취하는 게 중요합니다. 한 알이 크거나 먹는 양이 많으면 매번 부담되기 때문에 먹기 편한 것을 선택해 주세요.

글루코사민 및 2형 콜라겐 배합된 상품 눈여겨보기

글루코사민 2형 콜라겐 배합된 콘드로이친 영양제 추천

콘드로이틴 보충제를 선택할 땐 글루코사민과 2형 콜라겐이 함께 배합되었는지 살펴보세요.

콘드로이친처럼 건강 유지에 빼놓을 수 없는 한편, 노화 때문에 체내에서 감소하는 성분이라서 함께 섭취하는 게 효율적입니다.

관절영양제 추천 상품

관절 영양제로는 엠에스엠 제품이 유명한데요. 아래 버튼을 클릭하여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콘드로이친 영양제 부작용

콘드로이친 영양제 주의

콘드로이친 영양제 섭취 후 심각한 부작용이 일어난 사례는 거의 없지만, 워퍼린이란 항응고제(전증의 치료, 예방약으로 씀) 약들과 함께 복용하는 것엔 주의하셔야 합니다. 워퍼린 복용하는 사람은 영양제 사고 먹기 전에 의사와 상담하세요.